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성동구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 운영 실시

2025-06-17 14:40:00

지난해 성동구 한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성동구 한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로이슈 전여송 기자] 성동구는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기 이용이 일상화된 아동들이 온라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성범죄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미성년자를 겨냥한 온라인 그루밍, 불법촬영물 유포 등 디지털 공간에서의 성범죄는 더욱 은밀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특히 미성년자 대상 범죄는 피해 조기 발견이 어렵고 반복·확산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기 예방 교육이 중요하다.

이에 성동구는 디지털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교육을 마련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강의와 참여형 활동을 결합한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틱톡 등에서 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미디어 콘텐츠의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모호해진 디지털 환경 속에서 위험한 상황을 스스로 판단하며 경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