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화순군, 여름철 장마 대비 재해우려지역 긴급 현장 점검 진행

2025-06-17 06:05:27

여름철 장마 대비 재해우려지역 현장 점검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여름철 장마 대비 재해우려지역 현장 점검 모습
[로이슈 박철환 기자] 화순군은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이호범 화순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장마철을 앞두고 재해 가능성이 있는 주요 지역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확인하고 안전대책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점검은 ▲서태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장 ▲화순읍 주도교(홍수특보지점) ▲한천면 반곡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장 ▲한천면 반곡지구 산지 태양광 시설 현장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태지구는 풍수해 위험이 상존하는 지역으로 종합정비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공정과 안전관리 상태를 면밀히 확인했다.

또한, 집중호우 시 급격한 수위 상승이 우려되는 화순읍 주도교와 반곡지구 급경사지, 산지 태양광 시설은 사전 대비가 절실한 곳으로 구조물 안전 상태와 배수 체계 등을 철저히 점검했다.

이와 함께 화순군은 동복댐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여름철 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특히 광주시와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통해 수위 조절 및 하류 지역 침수 방지를 위한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박철환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