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진안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약제 선정 회의' 개최

2025-06-14 04:47:12

진안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약제 선정 회의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진안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약제 선정 회의 개최
[로이슈 우유정 기자] 진안군은 '벼 병해충 공동방제 약제 선정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동방제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회의는 벼 및 두류 병해충 공동방제에 사용할 약제 및 시기를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 공동방제 첫 시행 시, 각 지역농협에서 약제 및 방제 시기를 자체적으로 결정해 추진한 것과 달리 올해는 행정과 농업인 단체 대표가 참여하여 회의를 통해 약제와 시기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

농업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공동방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민·관 협업 방제체계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열병 방제 살균제와 벼멸구 방제 살충제 다수를 추천했으며, 최종적으로 작용기작의 중복 여부, 효과성 여부 등 다각도의 논의를 통해 약제를 선정했다.

또한, 방제시기는 출수기와 수확기, 안전 사용일수를 고려하여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천한 일자를 집중 논의했으며, 그 결과 1차 벼 병해충 공동방제는 7월 20일에서 25일경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공동방제는 총 3차례 이루어질 예정이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