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정 주제인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 관악구 청년 친화 정책 아이디어’와 자유주제인 ‘관악구의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정 주제의 세부 내용으로는▲청년 일자리·창업 지원 ▲청년 주거환경 개선 ▲청년 사회참여 확대 ▲청년 문화·여가 활성화 등이 있다.
구 관계자는 “지정주제의 경우, 청년인구 비율이 4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구가 청년들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모집하고자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응모 자격은 관악구민과 직장인, 학생 등 관악구 생활권자, 관악구 공무원으로, 지정 주제와 자유주제 중 선택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6월 5일부터 30일까지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온라인 관악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안서를 작성해 해당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악구청 기획예산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한 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10월 수상자를 선정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 ▲장려상 20만 원의 부상금이 수여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