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김용태, ‘탄핵의 강’ 금주 마무리 예고... “당-대통령 관계 정상화”

2025-05-15 10:35:34

"

김용태 비대위원장 지명자(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김용태 비대위원장 지명자(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가 15일 당 안팎의 탄핵 논란과 관련해 금주내로 마무리짓고 운영 정상화를 예고했다.

김 지명자는 이날 YTN 라디오에서 앞서 예고한 '국민이 놀랄 정도의 변화' 구상에 대해 "당과 대통령의 관계 정상화를 중심으로 해서 협치형 정부를 말씀드리려고 한다"며 "김문수 정부는 협치형 정부를 기반으로 해서 정말 국민이 원하는 건강한 권력관계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명자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요구하는 당내 목소리와 관련해 "많은 국민이 이번에 탄핵의 강을 국민의힘이 어떻게 넘어가느냐에 관심을 두실 것 같다"며 "탄핵을 찬성하는 분도 반대하는 분도 저마다의 진정성과 애국심으로 판단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명자는 "다만 탄핵 찬성, 반대를 떠나서 '탄핵은 정당했다'라는 것은 많은 국민이 인정하는 것 아니겠나"라며 "그렇다면 이것을 넘어가기 위한 과정들을 이번 주 안에 다 끝내겠다"고 밝혔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