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구도일’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숏폼 3편은 합산 조회수 1억 4천만 회를 돌파했으며, 이 중 한 편은 9,000만 회의 순조회수를 기록했다. 채널 구독자 수는 3개월 만에 약 15만 명이 증가해 현재 19만 명을 넘어섰고, 이에 따라 유튜브로부터 구독자 10만 명 이상 채널에 수여되는 ‘실버 버튼(Silver Button)’을 획득했다.
에쓰오일은 조회수 1억 회 돌파 및 ‘실버 버튼’ 획득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구도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KT위즈 수원경기 관람권(총 50매)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향후 새로운 숏 드라마도 공개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은 “진정한 소통은 대중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공하는 것”이라며 “구도일은 한국을 넘어 전세계 대중들과 소통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