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그린 12기는 서울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국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총 14명을 선발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오는 24일, 면접전형은 26일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이달 29일이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8월까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셰플러코리아의 공식 네이버 블로그 공지에서 에버그린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2019년 이후 6년만에 해외 봉사활동을 재개하며, 몽골의 ▲화재피해 가정을 위한 주거지원 활동(게르 설치) ▲화재/화상 예방 안전 캠페인 기획 및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5월 발대식과 두 차례 사전 모임을 비롯, 몽골 봉사활동과 해단식까지의 일정에 참여하게 된다.
에버그린 12기에는 단체복과 함께 봉사활동에 필요한 활동비 전액이 지원되며, 활동 종료 후 봉사 시간(VMS) 인증과 함께 수료증이 주어진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셰플러코리아 입사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된다.
셰플러코리아 에버그린 담당자는 “셰플러코리아는 지난 12년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며, “올해는 몽골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니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