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포스코이앤씨, 16년간 쌓은 신뢰로 ‘동반성장지원단’ 출범

2025-04-03 16:14:09

(첫줄 왼쪽에서 4번째부터) 포스코이앤씨 안미선 구매계약실장, 힘펠 김정환 대표, 한일시멘트 이노선 부사장,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동반성장지원단장.(사진=포스코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첫줄 왼쪽에서 4번째부터) 포스코이앤씨 안미선 구매계약실장, 힘펠 김정환 대표, 한일시멘트 이노선 부사장,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동반성장지원단장.(사진=포스코이앤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3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더샵갤러리에서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가졌다.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이앤씨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소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원하는 포스코그룹 고유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16년째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협력사의 재무와 공정을 개선하는 공동기술개발에 중점을 두고, 안전·품질 교육 및 안전분야 컨설팅 강화와 해상풍력, 이차전지 등 미래 신사업 분야에서의 협력 기회를 넓혀가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2025년 동반성장지원단은 협력사의 역량제고, 매출증대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개발·교육·컨설팅 등 총 3개 분야에서 2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600여개 협력사가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근 건설업계의 공사원가 급등과 부동산 시장 침체 등 건설환경 악화로 수익성 하락 및 유동성 위기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이앤씨는 동반성장지원단을 통해 협력사와 상생협력하며 협력사의 기술역량을 향상시키고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줌과 동시에 원가절감 및 공기단축 등 프로젝트의 수익성을 제고함으로써 현재의 위기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이앤씨 정창식 동반성장지원단장은 “참여 협력사가 기술역량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단을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비지니스파트너인 중소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