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 동래여고, 일본 교토국제고와 자매결연

2025-03-21 09:08:06

지난해 교토국제고 방문 모습.(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교토국제고 방문 모습.(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금정구 소재 동래여자고등학교(교장 오용남)는 3월 24일 오전 10시 동래여고 교장실에서 일본 교토국제고등학교(교장 백승환)와 국제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 간의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고 문화적 이해 증진, 교육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협약에 따라 양교는 ▲학생 교류 프로그램 운영 ▲문화 체험 활동 지원 ▲교직원의 학술 교류 및 교육 협력 ▲학교 간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의 다양한 교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은 직접 상대 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함께 듣고, 문화 탐방 및 전통 체험 등을 통해 상대 국가의 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동래여고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각을 넓힐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국제적 감각을 기르는 데 힘을 쏟을 예정이다.

오용남 동래여자고등학교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국제적 안목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한일 양국의 교육 발전과 우정을 다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