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홈플러스 주주사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홈플러스 회생절차와 관련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그 일환으로 김병주 회장은 특히 어려움이 예상되는 소상공인 거래처에 신속히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MBK는 "1만 9000여 명 홈플러스 임직원분들, 임차점포와 납품업체들을 포함한 6000여 개의 상거래처들이 정상적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무엇인지를 강구해야 했다"며 "갑작스러운 유동성 위기로 홈플러스가 부도나기 전에 선제적으로 정상화를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그 방법은 회생절차밖에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홈플러스는 지난달 말 신용등급 하락 이후 단기자금시장에서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자 지난 4일 돌연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이후 홈플러스 협력업체들은 정산이 늦어진다며 불만을 호소했고, 채권자들은 최대주주가 자구 노력 없이 채무 탕감을 노리고 회생절차를 신청했다며 반발을 산 바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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