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업은 보건소나 지역체육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걷기 챌린지와 비만프로그램 운영 등 맞춤형 건강 관리법을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자발적이고 규칙적인 걷기 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걷기실천율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 등 건강위험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군 보건소는 워크온 앱 가입자 중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해 집중적인 대면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자는 보건소 건강운동클리닉실에서 최초 검진을 받으며, 모바일 앱에 기록한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8주 동안 보건소 전문인력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후 최종검진을 통해 심뇌사업과 연계해 혈압, 혈당, 중성지방, 허리둘레, HDL콜레스테롤 검사를 받으면서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재확인하고, 신체활동 분야별 전문인력 대면상담을 통해 건강 관리 목표를 조정할 계획이다.
기장군보건소 관계자는“워크온(모바일 앱)을 활용한 보건소 1530 건강걷기 사업을 통해 맞춤형 공공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