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전력거래소, 2024년 RPS 공급의무자 워크숍 성황리 개최

2024-07-16 17:16:36

 공급의무자 워크숍 개최 전경.(사진=전력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공급의무자 워크숍 개최 전경.(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16일, 전력거래소 전력신사업처가 주관한 ‘RPS 제도개선을 위한 공급의무자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RPS 공급의무자 대상 워크숍은 RPS 제도 개선방안 도출 및 RPS 의무이행비용 정산결과 공유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력거래소 내 RPS 업무담당 실무진 및 공급의무사, 전문가 등 약 6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은 총 5개의 주제 발표로 구성되었으며, 신재생발전 공급의무이행을 위한 자체건설 설비의 단가 산정기준, RPS 연간 의무이행비용보전금 정산결과, RPS 전자계약 및 현물 REC 시장 개선방안, 월간 RPS 의무이행정산제도 개선방안으로 발표가 이어졌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RPS(신재생에너지 의무할당제) 제도개선 관련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며 “공급의무사 및 관련 기관의 개선필요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 반영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