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화성시 화재 현장 찾아

“경기도와 적극 협력해 빈틈없는 수습 지원”

2024-06-25 16:33:07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확인하는 염종현 의장[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확인하는 염종현 의장[사진제공=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이 화성시 서신면 소재 일차전지 제조업체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조속한 사고 수습과 아울러 경기도 차원의 빈틈 없는 유가족·부상자 지원 의지를 25일 밝혔다.

화재가 발생한 지난 24일 밤 화재 현장을 찾은 염 의장은 김동연 경기지사와 함께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과정을 살폈다.

염 의장은 이 자리에서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를 표하며, “또다시 참사로 많은 생명이 희생된 것에 참담하다” 며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와 적극 협력해 조속한 사고 수습은 물론,유가족과 부상자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살피겠다”는 뜻을 밝혔다.

염 의장은 또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의 필요성도 강조,“참사의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이를 토대로 유사 시설에 대한 철저한재발 방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 며 “아울러 이번 사고에서 외국인 근로자가희생자의 대다수였던 만큼 외국인 고용 환경까지 두루 아우른 정책 고심이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