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기장군, ‘2024년 기장군 올해의 책’ 선정 위한 투표 진행

2024-04-04 14:58:11

(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7회를 맞는‘2024년 기장군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군민 투표를 오는 4월 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후보 도서는 ▲달빛초등학교 귀신부(임정순/웅진주니어) ▲열세 살의 걷기 클럽(김혜정/사계절) ▲태구는 이웃들이 궁금하다(이선주/주니어랜덤)이다.
온·오프라인 군민 투표를 거쳐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도서로 선정된다. 선정 투표는 기장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기장군립도서관 7개관, 초등학교, 작은도서관 등에 비치된 투표지를 활용해서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원북원부산’과 별도로 진행된다.

특히 ‘기장군 올해의 책’은 어린이 도서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어린이와 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행사를 진행하는 점에서 특색이 있다.

군은 선정된 도서를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독후감 공모전 ▲유관 기관 공모사업 ▲올해의 책 연계 특강 등 다채로운 독서 문화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군민들이 공감하는 한 권의 책을 선정해 함께 읽고 토론하면서 지역사회에 책 읽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 나아가 ‘책 읽는 문화도시 기장’을 구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내 군립도서관을 중심으로 4월 한 달 간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