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성남시, 아동학대 예방 아동위원 위촉

학대 피해 아동 부모와 격리·상담 행정기관과 연계

2024-03-26 16:39:16

성남시 신상진 시장(가운데)이 50개 동 아동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거행하고 아동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성남시 신상진 시장(가운데)이 50개 동 아동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거행하고 아동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이슈 차영환 기자] 성남시는 3월26 시청 2층 모란관에서 50개 동 아동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아동위원은 담당 동 지역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을 발견하면 관계기관에 신고하고,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현장 조사를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필요시 가정 방문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을 부모와 격리·상담하고,행정기관과 연계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위원들은 지역의 실정을 잘 아는 어린이집 원장,다함께 돌봄센터장,복지종사자 등 현재44명(6명은 모집 중)으로 구성됐다. 앞선50개 동 아동위원이3년 임기를 마침에 따라 새로운 위원을 위촉했다.

아동위원들은 이날 첫 정기회의를 열어 올해 성남시 아동위원의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아동보호 통합지원체계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의 안전과 보호에 대한 국가와 지역사회의 책무가 강조되고 있다”면서 “성남시 아동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자라는 지역 환경을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2021년 8월30일 유니세프(UNICEF·유엔아동기금)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도시다.시는 올해아동친화도시4년 차를 맞아 상위단계 인증을 추진 중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 등 아동의 기본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이행하는 도시를 말한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