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팡이 연말을 맞아 서울 송파구 잠실 오피스에서 쿠팡과 자회사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화합하는 장을 마련했다.
쿠팡은 15일 ‘엄마 아빠 회사는 처음이지?’ 행사를 1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직원과 자녀 150여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쿠팡의 성장 주역인 엄마 아빠의 일터를 자녀가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최근 쿠팡을 비롯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등 자회사에서 4~7세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참석 신청을 받았다. 모집 시작 첫날부터 사연이 담긴 신청서 수십 개가 쏟아졌다. 사내 커플로 만나 결혼에 골인한 부부, 장기근속 직원 등 “자녀에게 부모의 일터를 꼭 보여주고 싶다”는 다양한 사연의 52개 가정이 선발됐다.
이날 임직원 자녀들은 부모가 자녀에게 보내는 ‘깜짝 영상 메시지’를 시청했다. 임직원들은 쿠팡에서 로켓배송 혁신을 이끌면서 느낀 자부심과 고마움을 자녀에게 표시했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환영사에서 “어린이 여러분의 엄마, 아빠 덕분에 쿠팡이 이렇게 멋진 회사가 될 수 있었고, 그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 초대했어요”라며 “엄마 아빠에게 정말 감사해요.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임직원 자녀들은 환영사에 이어 장난감 블록으로 쿠팡카 만들기 놀이를 했다. 자녀들은 행사장 곳곳에 걸린 로켓과 쿠팡카 이미지를 보고 “로켓배송이다” “쿠팡카를 볼 때마다 아빠가 생각났는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잠실 오피스 투어·쿠킹클래스·미술 클래스에 참여하고 마술쇼를 관람했다.
임직원들은 “자녀에게 빠르게 성장하는 쿠팡의 일터와 문화를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입을 모았다. 법무팀에서 일하는 윤여선씨는 “2013년부터 10년간 쿠팡에 근무하며 결혼도 하고 아이도 가졌다”며 “쿠팡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엄마가 일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 보여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창원 1캠프 리더 박기훈씨는 “쿠팡카만 보이면 아빠를 찾는 아이들에게 직접 쿠팡 잠실 오피스를 방문할 기회를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이번 가족 초청 행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근로자 근무 환경 개선을 담당하는 ‘쿠프렌즈 커뮤니케이션’ 팀이 주최했다. 지난 2020년 생긴 이 팀은 임산부 1대1 상담 등 다양한 제도 도입으로 양질의 일터를 만드는 데 힘써왔다.
쿠팡 관계자는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준 임직원들과 그들에게 힘이 되어준 가족들이 추억을 만들고 쿠팡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콘텐츠 강화해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SPC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 콘텐츠를 강화하고 편리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홈페이지는 전체 메뉴를 평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 △프로모션 △브랜드 스토리 △배달 및 점포 4개 섹션으로 간략하게 구성하고, 각 하위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제품 설명에서 주요 원료 아이콘을 추가하고, 영양 정보 및 알레르기 표시 등 고객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시각화해 디자인과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공식 플랫폼으로서 아카이빙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브랜드 스토리 메뉴를 통해 매달 새롭게 출시되는 역대 ‘이달의 맛’을 비롯해 인기 있는 과거 플레이버를 재출시하는 ‘배라이즈백’ 시리즈 등 각종 플레이버의 탄생 스토리를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할 수 있도록 의견 제출이 가능한 ‘배라 광장’, 배라 팬들을 위한 플레이버 꿀조합 소개 게시판 ‘마이플레이버리스트’ 등 소비자 참여 콘텐츠도 구현했다.
이외에도 최근 디지털 환경에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해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인 화면은 이달의 맛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여 매달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용산구 한파 대책…3년만에 '한파 바람막이' 설치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주말 한파를 앞두고 구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한파 대비 시설물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 한파 바람막이 '36.5℃, 용산품에' ▲ 온열의자 ▲ 한파쉼터 시설을 운영한다.
이날부터 주요 버스장류장에 설치하는 한파 바람막이는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추위와 눈을 피할 수 있는 시설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운영을 중단한 이후 3년 만에 재가동한다. 기존 7곳이었지만 이번에 11곳을 추가해 18곳에 운영한다.
버스정류장에서 추위를 녹일 수 있는 온열의자 131개도 준비했다. 이 중 75개는 서울시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아 올해 설치를 마치고 가동 중이다. 원격제어 시스템으로 정상운영 여부, 작동온도, 가동시간, 전원 등을 관리할 수도 있다.
한파쉼터로는 취약계층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자 경로당 16곳과 안전숙소 1곳을 지정했다. 안전숙소로 지정된 뉴월드호텔(한강대로84길 21-13)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운영하는데, 한파 피해를 본 주거 취약계층이 사전에 동 주민센터나 구청 어르신청소년과에서 확인증을 발급받은 경우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쿠팡은 15일 ‘엄마 아빠 회사는 처음이지?’ 행사를 1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직원과 자녀 150여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쿠팡의 성장 주역인 엄마 아빠의 일터를 자녀가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최근 쿠팡을 비롯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등 자회사에서 4~7세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참석 신청을 받았다. 모집 시작 첫날부터 사연이 담긴 신청서 수십 개가 쏟아졌다. 사내 커플로 만나 결혼에 골인한 부부, 장기근속 직원 등 “자녀에게 부모의 일터를 꼭 보여주고 싶다”는 다양한 사연의 52개 가정이 선발됐다.
이날 임직원 자녀들은 부모가 자녀에게 보내는 ‘깜짝 영상 메시지’를 시청했다. 임직원들은 쿠팡에서 로켓배송 혁신을 이끌면서 느낀 자부심과 고마움을 자녀에게 표시했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환영사에서 “어린이 여러분의 엄마, 아빠 덕분에 쿠팡이 이렇게 멋진 회사가 될 수 있었고, 그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 초대했어요”라며 “엄마 아빠에게 정말 감사해요.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임직원 자녀들은 환영사에 이어 장난감 블록으로 쿠팡카 만들기 놀이를 했다. 자녀들은 행사장 곳곳에 걸린 로켓과 쿠팡카 이미지를 보고 “로켓배송이다” “쿠팡카를 볼 때마다 아빠가 생각났는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잠실 오피스 투어·쿠킹클래스·미술 클래스에 참여하고 마술쇼를 관람했다.
임직원들은 “자녀에게 빠르게 성장하는 쿠팡의 일터와 문화를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입을 모았다. 법무팀에서 일하는 윤여선씨는 “2013년부터 10년간 쿠팡에 근무하며 결혼도 하고 아이도 가졌다”며 “쿠팡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엄마가 일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 보여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창원 1캠프 리더 박기훈씨는 “쿠팡카만 보이면 아빠를 찾는 아이들에게 직접 쿠팡 잠실 오피스를 방문할 기회를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이번 가족 초청 행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근로자 근무 환경 개선을 담당하는 ‘쿠프렌즈 커뮤니케이션’ 팀이 주최했다. 지난 2020년 생긴 이 팀은 임산부 1대1 상담 등 다양한 제도 도입으로 양질의 일터를 만드는 데 힘써왔다.
쿠팡 관계자는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준 임직원들과 그들에게 힘이 되어준 가족들이 추억을 만들고 쿠팡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콘텐츠 강화해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SPC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 콘텐츠를 강화하고 편리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홈페이지는 전체 메뉴를 평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 △프로모션 △브랜드 스토리 △배달 및 점포 4개 섹션으로 간략하게 구성하고, 각 하위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제품 설명에서 주요 원료 아이콘을 추가하고, 영양 정보 및 알레르기 표시 등 고객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시각화해 디자인과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공식 플랫폼으로서 아카이빙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브랜드 스토리 메뉴를 통해 매달 새롭게 출시되는 역대 ‘이달의 맛’을 비롯해 인기 있는 과거 플레이버를 재출시하는 ‘배라이즈백’ 시리즈 등 각종 플레이버의 탄생 스토리를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와 브랜드가 소통할 수 있도록 의견 제출이 가능한 ‘배라 광장’, 배라 팬들을 위한 플레이버 꿀조합 소개 게시판 ‘마이플레이버리스트’ 등 소비자 참여 콘텐츠도 구현했다.
이외에도 최근 디지털 환경에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해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인 화면은 이달의 맛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여 매달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용산구 한파 대책…3년만에 '한파 바람막이' 설치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주말 한파를 앞두고 구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한파 대비 시설물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 한파 바람막이 '36.5℃, 용산품에' ▲ 온열의자 ▲ 한파쉼터 시설을 운영한다.
이날부터 주요 버스장류장에 설치하는 한파 바람막이는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추위와 눈을 피할 수 있는 시설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운영을 중단한 이후 3년 만에 재가동한다. 기존 7곳이었지만 이번에 11곳을 추가해 18곳에 운영한다.
버스정류장에서 추위를 녹일 수 있는 온열의자 131개도 준비했다. 이 중 75개는 서울시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아 올해 설치를 마치고 가동 중이다. 원격제어 시스템으로 정상운영 여부, 작동온도, 가동시간, 전원 등을 관리할 수도 있다.
한파쉼터로는 취약계층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자 경로당 16곳과 안전숙소 1곳을 지정했다. 안전숙소로 지정된 뉴월드호텔(한강대로84길 21-13)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운영하는데, 한파 피해를 본 주거 취약계층이 사전에 동 주민센터나 구청 어르신청소년과에서 확인증을 발급받은 경우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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