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복합다요인 위기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2023-11-30 10:32:46

부산동래교육지원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금)은 12월 1일 오전 9시 동래구안전드림센터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점학교 교육복지사 1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급변하고 있는 현장의 복합다요인 위기 학생들에게 맞춤형 통합 지원을 제공할 교육복지사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함이다.

이날 연수는 위기 학생 접근법, 통합 지원 방법 등 2개 주제로 진행한다.

최성진 동명대학교 상담임상심리학과 교수가 ‘ADHD 및 위기 아동에 대한 이해와 대상 학생 지원’을 주제로, 유희정 부산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상담심리학과 교수가 ‘학교 부적응(심리적 요인) 학생과의 의사소통 방안’을 주제로 각각 강의에 나선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다변화하는 교육 취약 학생 사례에 맞는 지원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사들의 전문성과 사명감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