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대통령실·국회

김성원 의원, 新중동 붐 확산 위한 협력 전략 세미나 연다

- 윤석열 정부 중동 정상외교 성과 평가…향후 한-중동 경제협력 전략 논의
- 김 의원, “중동 정상외교 성과 국민 체감하도록 빈틈없는 후속 조치 필요”

2023-11-26 14:04:42

지난 10월 13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국감에서 김성원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0월 13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국감에서 김성원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회 산자중기위 여당 간사인 김성원 국회의원(경기 동두천·연천)이 오는 12월 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新 중동 붐 확산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중동 정상 경제외교는 에너지 안보를 넘어 ‘신(新) 중동 붐’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중동 정상 경제외교·장관급 경제협력·소규모 경제사절단 파견 등을 통해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총 874억달러 규모로 143건의 계약·양해각서(MOU)가 체결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선 윤석열 정부의 중동 정상외교 성과와 후속 조치 방안을 논의하고 삼성물산·현대자동차·갤럭시 코퍼레이션 등 기업들의 성과가 소개된다. 여기에 더해 학계 전문가의 중동 정세 변화 분석과 향후 한·중동 경제협력 전략이 토론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엔 주최자인 김성원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윤재옥 원내대표·유의동 정책위의장·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원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중동 순방을 계기로 우리 국민과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열렸다”며 “이에 중동 외교성과를 점검하고 후속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기업들의 중동 진출 활성화와 해외 시장에서의 수출·수주를 확대하기 위한 예산 지원과 법제도 개선 등 국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