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청주준법지원센터, 가출 여자 청소년 검거·대전소년원 유치

2023-11-14 18:28:56

[로이슈 전용모 기자] 청주준법지원센터(청주보호관찰소)는 11월 14일 보호관찰 기간 중 정당한 사유없이 가출해 야간외출제한명령을 상습적으로 위반하고 소재를 숨긴 보호관찰 대상자 A양(15)을「보호관찰등에관한법률위반」으로 구인해 대전소년원에 유치했다고 밝혔다.

유치된 A양은「소년법위반」으로 2022년 12월 청주지방법원으로부터 장기보호관찰, 야간외출제한명령 6개월 특별준수사항 부과처분을 받아 준수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했지만, 가출해 학교를 무단결석했고, 보호관찰에 출석하지 않았으며, 야간외출제한명령을 위반하는 등 보호관찰을 기피했다.
또한 청주준법지원센터는 A양에 대해 보호처분변경을 신청해 약 1개월간 대전소년원에서 위탁생활 후 청주지방법원으로부터 새로운 처분을 받을 예정이다.

이용호 소장은 “앞으로도 A양처럼 유해환경에 노출되어 더 큰 범죄에 빠지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제재조치할 뿐 아니라 보호관찰 중인 청소년들이 다시 비행하지 않도록 더욱 엄정하게 지도감독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