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교통량이 증가하는 추석연휴 동안 국민들이 안전한 귀성·귀경길이 되도록 안전운전 수칙을 홍보하여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SK텔레콤과 협업으로 발송하는 RCS 메시지에는 장거리 운전을 대비한 차량 점검, 전 좌석 안전벨트 등 국민이 실천해야 할 교통안전수칙 내용과 영상이 포함돼 있다. RCS 메시지의 이미지 썸네일을 클릭하면 메시지 대화방에서 스트리밍 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고객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제공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또 14개 지역본부에서 진행하는 현장 캠페인에서는 추석 연휴 교통안전 준수사항 홍보를 위한 현수막을 게시하고 리플릿을 배포하며, QR코드를 통해 퀴즈이벤트에 참여하고, 현장에서 인증한 1만여명의 운전자에게 교통안전 용품을 지급한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추석 연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빠르게 가는 것보다 안전하게 가는 것이 가족의 행복을 위한 지름길이다”며 “추석 연휴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운전 수칙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준수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