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대별로 선호하는 명절 식품선물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신세계푸드가 추석을 앞두고 8월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전국 20~4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대별 식품선물 선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93.2%는 명절에 식품선물을 주고받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든 연령대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식품선물로는 육류가 뽑혔다.
육류를 제외하고 선호하는 식품선물은 세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선호하는 식품선물로 육류(41.4%), 육가공품(18.5%), 건강식품(10.9%), 과일류(10.6%), 베이커리류(8.3%) 순으로 꼽았다. 반면 30대는 육류(34.7%), 과일류(18.3%), 육가공품(16.7%), 건강식품(15.9%), 기름 및 양념류(6.3%) 순으로, 40대는 육류(38.7%), 건강식품(18.4%), 과일류(14.3%), 육가공품(13.7%), 기름 및 양념류(6.0%) 순으로 식품선물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특히 설문결과에서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캔햄, 소시지 등 육가공품에 대한 세대별 선호도이다. 20대에서 2위에 오른 육가공품(18.5%)이 30대(16.7%)부터 선호도가 낮아지며 40대(13.7%)에는 4위로 내려가는 것이다. 이 같은 차이는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과 식품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들이 다르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소시지, 캔햄 등 육가공품을 선호하는 20대는 1~2인 가구가 많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메뉴로 있는 육가공품을 선호하는 반면 30~40대는 본인과 가족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대신 과일이나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양을 늘리기 때문이다. 실제 이번 조사결과에서 20대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활용도가 높다’, ‘보관이 편리하다’는 이유로 육가공품을 선호한다는 답변이 많았고, 40대는 자녀가 있는 주부들을 중심으로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다’. ‘자주 먹지 않는다’ 등의 인식의 차이를 보였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서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선호하는 식품선물로는 육류(38%)가 1위를 차지했고, 육가공품(16.5%), 건강식품(15.2%), 과일류(14.5%)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소비자 10명 중 6명은 명절 선물이 변화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62.2%는 명절 선물이 바뀌어야 한다고 답변했으며 바뀌어야 할 점으로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이 필요하다(28.1%)’, ‘포장이 더욱 간소화되어야 한다(24.8%)’ 등이 꼽혀 선물세트의 가격거품과 과대 포장에 따른 자원낭비 및 환경문제가 대표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요소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활용도, 건강, 가격 등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과 중시하는 가치에 따라 선호하는 식품선물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세대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더욱 건강하고 가치 있는 식품선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免, 홈 에스테틱 열풍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악스지아’ 업계 단독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악스지아(AXXIA)’를 국내에 선보인다.
이번에 신세계면세점이 새로이 선보이는 ‘악스지아’는 에스테틱 전용 제품에서 시작되어 해외로 확장, 최근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에스테틱은 피부미용 전문가로부터 받는 스킨케어를 주로 의미하며, 최근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는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들이 또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악스지아’는 에스테틱 제품을 기반에 두고 지속적으로 최신 미용을 연구하고 새로운 성분을 개척해 온 일본의 스킨케어 브랜드다. 만족도 높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별도의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에스테틱급의 수준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며 홈케어만으로 피부를 우아하고 기품 있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특히, 악스지아의 대표 제품인 아이 마스크시트 ‘뷰티아이즈’는 2011년 출시된 눈가 케어 라인 시리즈. 이중 ‘에센스 시트’ 및 ‘에센스 시트 프리미엄’은 누계 판매량이 500만 개 돌파한 악스지아의 효자상품으로 건조함과 탄력 저하를 느끼기 쉬운 눈가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시트는 수분 유지력이 우수한 소재 '코튼린터'를 사용한 두께 0.3mm의 초박형 시트를 사용했으며, 눈가의 탄력과 보습을 커버해 간편하게 에스테틱급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악스지아의 ‘뷰티아이즈’는 눈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지막의 기능을 보완하는 등 환절기 민감한 눈가 피부를 진정,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용산구, 전통놀이와 예절이 만나는 ‘용산서당’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용산서당에서 초등학생 대상 주말특강 ‘전통놀이와 예절이 만나다’를 운영한다.
‘전통놀이와 예절이 만나다’는 9∼12월 기간 중 총 4차례 열린다. 초등학생 20명이 도포와 복건을 갖춰 입고 한학을 배우고 관련 전통놀이를 체험한다.
지난 2일과 3일에는 한학 ‘정의·배려’를 학습하고 ‘비석치기·궁중투호례’를 각각 체험했다. ▲오는 23∼24일에는 한학 ‘공존·참여’, ‘다도·제기차기’ ▲11월 4∼5일 한학 ‘환대·선용’, ‘다식 만들기·팽이 놀이’ ▲12월 2∼3일 한학 ‘협력·감사’, ‘장명루·공경봉투 만들기’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2일 특강에 참여한 용산초 2학년 이승민 학생은 “도포를 입으니 몸과 마음가짐이 달라지는 것 같았다”며 “배꼽손이 전통예절 중 하나인 ‘공수자세’에서 시작했다는 점을 처음 알았다”고 신기해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5일 신세계푸드가 추석을 앞두고 8월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전국 20~40대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대별 식품선물 선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93.2%는 명절에 식품선물을 주고받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든 연령대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식품선물로는 육류가 뽑혔다.
육류를 제외하고 선호하는 식품선물은 세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선호하는 식품선물로 육류(41.4%), 육가공품(18.5%), 건강식품(10.9%), 과일류(10.6%), 베이커리류(8.3%) 순으로 꼽았다. 반면 30대는 육류(34.7%), 과일류(18.3%), 육가공품(16.7%), 건강식품(15.9%), 기름 및 양념류(6.3%) 순으로, 40대는 육류(38.7%), 건강식품(18.4%), 과일류(14.3%), 육가공품(13.7%), 기름 및 양념류(6.0%) 순으로 식품선물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특히 설문결과에서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캔햄, 소시지 등 육가공품에 대한 세대별 선호도이다. 20대에서 2위에 오른 육가공품(18.5%)이 30대(16.7%)부터 선호도가 낮아지며 40대(13.7%)에는 4위로 내려가는 것이다. 이 같은 차이는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과 식품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들이 다르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소시지, 캔햄 등 육가공품을 선호하는 20대는 1~2인 가구가 많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메뉴로 있는 육가공품을 선호하는 반면 30~40대는 본인과 가족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대신 과일이나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양을 늘리기 때문이다. 실제 이번 조사결과에서 20대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활용도가 높다’, ‘보관이 편리하다’는 이유로 육가공품을 선호한다는 답변이 많았고, 40대는 자녀가 있는 주부들을 중심으로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다’. ‘자주 먹지 않는다’ 등의 인식의 차이를 보였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서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선호하는 식품선물로는 육류(38%)가 1위를 차지했고, 육가공품(16.5%), 건강식품(15.2%), 과일류(14.5%)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소비자 10명 중 6명은 명절 선물이 변화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62.2%는 명절 선물이 바뀌어야 한다고 답변했으며 바뀌어야 할 점으로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이 필요하다(28.1%)’, ‘포장이 더욱 간소화되어야 한다(24.8%)’ 등이 꼽혀 선물세트의 가격거품과 과대 포장에 따른 자원낭비 및 환경문제가 대표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요소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활용도, 건강, 가격 등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과 중시하는 가치에 따라 선호하는 식품선물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세대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더욱 건강하고 가치 있는 식품선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免, 홈 에스테틱 열풍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악스지아’ 업계 단독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악스지아(AXXIA)’를 국내에 선보인다.
이번에 신세계면세점이 새로이 선보이는 ‘악스지아’는 에스테틱 전용 제품에서 시작되어 해외로 확장, 최근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에스테틱은 피부미용 전문가로부터 받는 스킨케어를 주로 의미하며, 최근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는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들이 또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악스지아’는 에스테틱 제품을 기반에 두고 지속적으로 최신 미용을 연구하고 새로운 성분을 개척해 온 일본의 스킨케어 브랜드다. 만족도 높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별도의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에스테틱급의 수준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며 홈케어만으로 피부를 우아하고 기품 있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특히, 악스지아의 대표 제품인 아이 마스크시트 ‘뷰티아이즈’는 2011년 출시된 눈가 케어 라인 시리즈. 이중 ‘에센스 시트’ 및 ‘에센스 시트 프리미엄’은 누계 판매량이 500만 개 돌파한 악스지아의 효자상품으로 건조함과 탄력 저하를 느끼기 쉬운 눈가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시트는 수분 유지력이 우수한 소재 '코튼린터'를 사용한 두께 0.3mm의 초박형 시트를 사용했으며, 눈가의 탄력과 보습을 커버해 간편하게 에스테틱급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악스지아의 ‘뷰티아이즈’는 눈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지막의 기능을 보완하는 등 환절기 민감한 눈가 피부를 진정,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용산구, 전통놀이와 예절이 만나는 ‘용산서당’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용산서당에서 초등학생 대상 주말특강 ‘전통놀이와 예절이 만나다’를 운영한다.
‘전통놀이와 예절이 만나다’는 9∼12월 기간 중 총 4차례 열린다. 초등학생 20명이 도포와 복건을 갖춰 입고 한학을 배우고 관련 전통놀이를 체험한다.
지난 2일과 3일에는 한학 ‘정의·배려’를 학습하고 ‘비석치기·궁중투호례’를 각각 체험했다. ▲오는 23∼24일에는 한학 ‘공존·참여’, ‘다도·제기차기’ ▲11월 4∼5일 한학 ‘환대·선용’, ‘다식 만들기·팽이 놀이’ ▲12월 2∼3일 한학 ‘협력·감사’, ‘장명루·공경봉투 만들기’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2일 특강에 참여한 용산초 2학년 이승민 학생은 “도포를 입으니 몸과 마음가짐이 달라지는 것 같았다”며 “배꼽손이 전통예절 중 하나인 ‘공수자세’에서 시작했다는 점을 처음 알았다”고 신기해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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