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광주솔로몬로파크, 무료 인형극 공연 대성황 이뤄

2023-08-28 18:11:24

(사진제공=광주솔로몬로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광주솔로몬로파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광주솔로몬로파크는 8월 26일 열린 무료 인형극 공연에 미취학 아동 등과 보호자들로 대성황을 이뤘다고 28일 밝혔다.

등장인물은 말벌, 꿀벌, 사마귀였다. 나와 생김새가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하고 미워하면 안 된다는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한 작품이었다.
등장인물 간의 갈등, 차별, 화해 과정에 흠뻑 빠져든 아이들은 50여분간의 공연 동안,“안녕~”, “안돼요~”, “용기 내~”, “뒤를 봐~”, “위험해~”, “도망가~”, “싸우면 안돼” 등의 감탄사를 연발하며 인형극에 빨려 들어 갔다.

“우리 친구들 다음에 또 건강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요. 친구들 안녕~” 공연극을 끝나자 이번에는 출연했던 사마귀, 말벌, 꿀벌과 사진 촬영 시간까지 주어지자 뛸 듯이 기뻐했다. 이어서 깜짝 이벤트로 진행된 행운권 추첨으로 공연층은 함성이 멈추지 않았다.

“가족이 토요일엔 로파크 오는 걸로 정했어요”, “또 공연극 언제 있어요?”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공연극을 관람한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들은 만면에 웃음이 그득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박진기 계장은 “출생률 저하 탓에 아이가 노는 모습을 보기 힘든 세상인데, 미취학 아동의 손을 꼭 잡은 부모들이 공연장을 가득 메우고 무료 인형극을 관람하는 이색 풍경은 기획자로서 너무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렇듯 아동과 부모의 예상외의 반응과 요청이 뜨거워지자, 광주솔로몬로파크는 그동안 부정기적이던 무료 인형극 공연을 정례화하는 방법을 강구하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