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경주준법지원센터, 과수 농가 태풍 피해 복구 사회봉사

2023-08-16 16:27:55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경주준법지원센터(소장 김삼)는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인해 과수피해를 입은 농가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긴급 지원해 피해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태풍 ‘카눈’의 피해를 입은 농가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이뤄졌다.

사회봉사 대상자 A씨는 “태풍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주준법지원센터는 지역 내 일손이 부족한 고령·영세·장애인·여성·귀농·다문화·범죄피해 농가를 지원하는 것 이외에도 농촌지역 주민의 주거환경개선, 이·미용 봉사, 장수사진 촬영, 병원 및 목욕탕 동행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봉사를 병행하고 있다.

한편 법무부에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일반 국민들의 신청을 받아 관할 보호관찰소(준법지원센터)에서 적절성을 심사한 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지원하고 있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전국 59개 보호관찰소에 방문, 전화 등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