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춘천소년원, 제2회 검정고시에 33명 응시

2023-08-11 10:17:29

춘천소년원.(사진제공=춘천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춘천소년원.(사진제공=춘천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춘천소년원(신촌정보통신학교, 교장 오상섭)은 8월 10일 중졸 3명, 고졸 30명, 총 33명의 학생들이 원내에서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지난 제1회 검정고시 시험 성적에 만족하지 못한 5명은 검정고시 재응시에 스스로 도전, 여러 선생님의 도움과 배려 속에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학교 측에서도 지난 5월 말부터 ‘검정고시 특별반’을 편성하고 자체 모의고사를 준비해 학생들의 동기를 자극하고 수준별 교육을 도모했고, 과목별로 전담 교사를 지정해 매 시간 학생들과 함께 땀흘리며 수업에 매진했다. 아울러 야간 자율학습도 개설해 학생들이 취침 전까지 부족한 부분을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별반 운영을 담당했던 함건준 교사는"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밤늦도록 집중력을 잃지 않던 학생들이 기특하고 대견하다"며 "학생들을 위해 다음 번에는 이번 기간 동안 쌓인 노하우를 더 충실히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춘천소년원은 법무부 비행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으로, 매년 2회 열리는 검정고시에 대비해 특별반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 열렸던 제1회 검정고시에는 총 30명(중졸 8, 고졸 22)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