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평택보호관찰소,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합니다”

2023-08-02 17:53:34

(사진제공=평택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평택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평택보호관찰소(지소장 권태호)는 8월 10일에 치러지는 ‘2023년 제2회 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한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격려하기위해 8월 2일 ‘안심정사’ 기부 쌀로 가공한 백설기를 응시생 23명에게 나눠주고 합격을 응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고졸 검정고시 응시생인 한모(17)양은 “학력은 필요 없다고 생각되어 자퇴 이후 아르바이트하며 지내고 있었는데 ‘10년, 20년 후 나의 모습을 생각해 보라’는 보호관찰관 선생님의 지속적인 권유로 시험 치기로 결정했다. 한 번에 꼭 합격하겠다”며 다부진 포부를 내비쳤다.
권태호 평택보호관찰소 지소장은 “마라톤으로 비유하자면 청소년 시기는 인생의 5분의 1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자퇴한 청소년은 삶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며 지내기 쉽다. 하지만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정진해 성취한다면 자신감도 올라가고 수동적인 삶에서 능동적인 삶으로 변화될 것이다. 앞으로도 보호관찰소는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