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소망교도소, 독거노인 주거지 찾아 '사랑의 집청소' 구슬땀

2023-07-28 14:05:49

(사진제공=소망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소망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기도 여주시 북내면에 위치한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는 7월 27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관내 독거노인 주거지를 찾아가 ‘소망교도소와 함께하는 사랑의 집청소’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소망교도소는 2010년 한국교회가 연합해 설립한 아가페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집 청소는 소망교도소에서 가석방을 앞둔 수용자 5명과 직원들 6명이 함께 팔을 걷어붙여 청소에 구슬땀을 흘렸다.

여기에 오랫동안 가족들과 단절되어 힘겹게 살아가는 어르신의 집 안팎과 가재도구의 10년 넘게 묵은 때를 닦으면서 어르신과 담소도 나눴다.

묵묵히 청소에 임하던 한 수용자는 “출소 전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사회에 나가서도 기회가 되면 봉사활동을 다니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수용자들과 함께 청소에 참여한 한 직원은 “비록 작은 힘이지만 어르신을 돕는 일에 보탤 수 있어 감사했고, 앞으로도 관내 기관들과 협력해 봉사활동을 늘려가고 싶다”고 전했다.
소망교도소는 재능있는 수용자들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곳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갈 수 있도록 북내면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