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소년원, 제15회 나의자화상 발표대회 가져

2023-07-05 19:30:34

김지수 원장이 나의자회상 발표대회에서 소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김지수 원장이 나의자회상 발표대회에서 소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소년원(원장 김지수)은 7월 5일 오후 1시 30분 원 내 대강당에서 범죄예방신문 부산·울산취재본부 후원으로 ‘제15회 나의 자화상 발표대회’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소년원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뒤돌아보는 자아성찰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재비행 방지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범죄예방신문 본부장 및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자동화용접반 학생 A군은 “자화상 발표대회를 통해 나의 이야기를 직접 말해봄으로써 지난 과오를 진정으로 반성하게 되었고, 앞으로 성실한 사회인으로 살아가도록 직업훈련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강병기 본부장은 “이번 대회에서 발표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소년원의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가족과 사회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지수 부산소년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화상 발표를 통해 자기 자신을 한 번 더 뒤돌아보고 한층 성숙된 인격도야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음을 확신한다”고 평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명의 학생들이 발표를 했고, 발표학생 10명 및 백일장 우수 원고 학생, 우수 지도교사 등에게 총 4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