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민주당, “오염수 문제는 진영 문제 아냐”... 국민의힘 오염수 논란에 '횟집 먹방' 등 비판

2023-07-03 09:14:04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공세를 높이는 가운데 국민의힘의 ‘횟집 먹방’ 등의 행태를 비판하고 나섰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과 관련한 최종 보고서에서 이달 초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조정식 사무총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오염수 문제는 진영의 문제가 아닌 국민의 생명과 국가의 미래가 달린 중대 사안"이라며 "세대·계층을 불문하고 80%에 달하는 대다수의 국민이 오염수 해양투기에 반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사무총장은 "(국민의힘은) 급기야 수조 속 바닷물까지 마시는 쇼를 하고 있다. '횟집 먹방'에 이어 '바닷물 먹방'까지 이런 코미디가 어디 있는가"라며 "국민의힘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먹방쇼'로 호도하지 말고, 국회 청문회에 즉각 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