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하반기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발표 예정인 ISO/IEC 42001(인공지능경영시스템)에 대하여 국내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현재 동 표준은 개발 중 표준으로서 FDIS(최종국제표준안) 단계이며 정보가 제한된 상황이다.
이번 세미나는 3부로 구성됐으며 ▲1부는 인공지능 표준화를 담당하는 ISO/IEC JTC1 SC42 조영임 한국대표단 대표가 인공지능 표준 동향과 ISO/IEC 42001 내용에 대해 발표하며, ▲2부는 한국표준협회 김용길 수석전문위원이 기업과 기관의 입장에서 ISO/IEC 42001 대응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3부는 인공지능 제품 인증인 AI+ 인증 고도화에 대해 안내한다.
한국표준협회 교육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경영시스템 인증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국내 기업의 인공지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ISO/IEC 42001 표준과 인증에 대한 정보 제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