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신라면세점, 구찌뷰티와 손잡고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 선봬 外

2022-12-02 16:00:22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라면세점, 구찌뷰티와 손잡고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 선봬

신라면세점은 이달 2일 오후 6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에서 면세업계 최초로 구찌뷰티의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클래스 행사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ZEP’와 협업하여 새롭게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에서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뷰티 하우스와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구찌뷰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라며 "또한 뷰티클래스 행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출연자에게 직접 질문을 보내거나 다른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라면세점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진행된 라프레리 뷰티클래스를 포함해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라며 "지난달 28일에는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메타버스 뷰티클래스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며 뷰티클래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방송인 장예원 전 SBS 아나운서와 뷰티 인플루언서 김보라가 진행하는 이번 뷰티클래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상은의 메이크업 강좌를 바탕으로 신제품 ‘구찌 플로라 콜렉션’을 소개하고, 사전에 선정된 VIP 100명에게는 미리 자택으로 배송된 제품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연에 맞추어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선발되지 않은 고객도 2일 오후 6시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 웹,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을 통해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에 방문하여 뷰티클래스 행사를 시청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후 구찌뷰티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하나투어, 11월 해외항공권 발매 35개월 만에 1,000억원 돌파

㈜하나투어는 지난 11월 해외항공권 발매 실적이 1,028억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해외항공권 판매금액은 1,0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2.2% 증가했다. 하나투어가 월간 해외항공권 실적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2019년 12월 이후 35개월만이자,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행업계 최초이다.

11월 해외항공권 실적은 2019년 11월과 비교해도 87.3%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비용항공사를 중심으로 항공 운항이 확대되고 있는 일본이 376.1% 회복했다. 미주(96.2%), 유럽(85.4%), 남태평양(86.3%)의 장거리 노선도 정상적인 때의 수준을 기록했고 동남아는 76.6% 회복하는 등 중국(5.3%)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이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

◆김주형, 히어로 월드 챌린지 골프 첫날 3언더파 공동 선두

김주형(20)이 히어로 월드 챌린지 골프대회(총상금 350만 달러) 첫날 공동 선두에 올랐다.

김주형은 2일(한국시간) 바하마 뉴프로비던스의 올버니 골프장(파72·7천414야드)에서 열린 대회 첫날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3개를 기록했다.

3언더파 69타의 성적을 낸 김주형은 빅토르 호블란(노르웨이), 콜린 모리카와(미국), 제프 슈트라카(오스트리아)와 함께 공동 1위로 첫날 경기를 마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