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2022 ESG 평가 업계 유일 3년 연속 통합 A 획득 外

2022-11-25 08:30:42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 BGF리테일, 2022 ESG 평가 업계 유일 3년 연속 통합 A 획득

BGF리테일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올해 편의점 업계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모든 영역에서 A등급 이상을 받은 기업은 BGF리테일이 유일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ESG 항목 평가를 보면, 환경(E) 부문 A, 사회(S) 부문 A+, 지배구조(G) 부문 A를 받았다"라며 "특히, 환경 부문에서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A 평가를 받아 차별화된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다"라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ESG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 BGF’라는 ESG 경영 비전을 통해 ▲친환경 밸류체인 구축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 지원 3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Be Green Friends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해 친환경 상품 적극 도입, PB상품 재활용 등급 표기, 친환경 용기 및 소모품 적용 확대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환경부 녹색매장인 CU그린스토어를 운영하며 생활 속 친환경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탄소 중립을 위한 환경친화적 물류 활동 등을 통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9년 연속 국토교통부의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은 CU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한 공익적인 기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BGF리테일은 지자체, 경찰청, 행정안전부 등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실종 및 학대 예방, 장기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재해·재난 시 긴급 구호활동 등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스원과 손잡고 위급 상황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주요 점포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해 호평을 얻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의료 시설이 없는 지역에서 응급 대처가 가능하고 중장기적으로 전국민 심폐소생 교육에도 일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BGF리테일은 올해 임직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 프로세스를 정립해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를 인증 받았으며 중소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상생 협력으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BGF리테일 양재석 커뮤니케이션실장은 “BGF그룹은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의 사회, 경제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장기 ESG 로드맵을 적극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기업 시민으로서 모범을 보이는 다양한 선진 ESG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약품, 랩클 제품 ‘꼼꼼한 뷰티 평가단’ 진행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화장품 랩클이 대한민국 1등 뷰티앱 ‘화해’를 통해 ‘꼼꼼한 뷰티 평가단(이하 꼼평단)’을 진행했다.

랩클은 더 많은 소비자가 랩클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꼼평단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랩클은 이에 앞서 지난 10월 ‘랩클 마일드 클렌징 젤’을 대상으로 화해 화장품 설문회(화화설)를

진행, 15개 항목 중 평균 93%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강남구, 삼화페인트공업㈜와 ESG 협업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삼화페인트공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논현동 공사장 가림막에 예술작품을 입히고 대치1단지 아파트 앞 도로를 시각디자인으로 개선하는 공공디자인 사업을 함께 추진했다.

구는 지난 9월 삼화페인트공업㈜와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개선 ▲문화·예술 발전 지원 ▲범죄 예방 디자인 ▲공공디자인 리빙랩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ESG 사업은 환경(E)과 사회(S) 문제를 민·관 거버넌스(G)를 구성해 해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