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트레이서', ‘이상청’ 등 웨이브 오리지널 한글자막 지원

2021-12-27 08:47:24

'트레이서', ‘이상청’ 등 웨이브 오리지널 한글자막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최근 자막 선택 기능이 추가된 버전을 배포하고 오리지널, 해외시리즈 등 인기작품에 순차 적용한다고 밝혔다.

우선 웨이브는 오리지널 네 작품에 자막 선택 기능을 적용했다.

8인의 영화감독이 연출한 시네마틱 드라마 시리즈 ‘SF8’, 인생 터닝포인트에서 복합적 심리변화를 겪는 여성들의 모습을 담은 ‘러브씬넘버#’, 시니어 인턴의 좌충우돌 코믹 오피스물 ‘꼰대인턴’, 정치 블랙코미디로 큰 화제를 모은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등 드라마 재생 시 한글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웨이브는 자막 선택 기능 적용 콘텐츠를 지속 확대한다.

오는 1월 7일 시작하는 새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를 비롯해 ‘나의 위험한 아내’, ‘앨리스’, ‘유 레이즈 미 업' 등 주요 드라마에도 한글자막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HBO, NBC유니버설 등 주요 해외시리즈에도 자막 선택 기능을 적용한다.

김경란 웨이브 콘텐츠기획부장은 “앞서 지난 11월 한글자막 버전을 제공했던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의 경우 드라마를 재밌게 시청한 분들이 자막버전으로 재시청하는 등 호응이 높았다”면서 “주요 인기작들을 보다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자막 서비스를 최대한 추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