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뚜라미에 따르면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220V 전기를 25.5V 저전압 직류 전기로 전환해 안전하며, 전자기장환경인증(EMF)을 받아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 문제를 해결했다.
특히, 카본열선을 적용해 물을 사용하는 온수매트의 걱정거리였던 누수, 세균, 물빼기, 물보충 등의 불편함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카본열선에서 원적외선 복사열을 대량으로 방출한다. 전기요금은 온수매트의 1/4 수준으로 낮춘 것으로 알려졌다.
귀뚜라미는 올해 신제품에서 방탄복에 사용되는 아라미드 첨단 섬유에 2중 특수 피복을 입혀 완성한 ‘아라미드 카본열선’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80만회 굽힘 내구성 테스트 인증을 받아 매트를 반복적으로 접었다가 펴도 열선이 단선될 우려가 없고, 화재로부터 안전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2022년형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은 25~50℃까지 1℃ 단위로 온도제어를 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보일러 기술 50년, 온수매트 기술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한 3세대 카본매트를 통해 다시 한번 국내 난방매트 시장에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