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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가전 이슈] 윌라, 박경리 시집 과 수필집 오디오북 출시 外

2021-11-12 09:29:24

[IT가전 이슈] 윌라, 박경리 시집 과 수필집  오디오북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박경리 시집 <우리들의 시간>과 수필집 <생명의 아픔> 오디오북 출시

윌라가 현대문학사의 대표작인 <토지>를 집필한 고(故) 박경리 작가의 시집 <우리들의 시간>, 수필집 <생명의 아픔>을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윌라 관계자는 "지난 5일 윌라를 통해 공개된 우리들의 시간은 유고시를 제외한 박경리 작가의 시편들을 망라한 시집이다. 총 129편의 시가 담겼다. 특히 박경리 작가의 평소 생각과 당시 소설 <토지>의 연재와 작가를 둘러싼 정황들이 녹아 있다. 시집을 통해 박경리 작가의 의식을 엿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묘미"라며 "수필집인 생명의 아픔은 자본주의의 발달로 현대화가 진행되며 야기되는 현대 사회의 의문점을 제기하고 있다. 특히 박경리 작가가 생전 강연과 칼럼 등에서 발표한 원고 중 생명론에 관련된 29편을 모았다. 이 작품은 박경리 작가 특유의 날카롭고 준려한 필체로 당연하지 않은 것에 익숙해져, 저항조차 할 생각을 못 하는 우리의 의식을 일깨워주고 있다"고 전했다.

윌라를 통해 출시된 토지는 오디오북 공개 반나절 만에 윌라 실시간 오디오북 종합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관심 받았다. 종이책 4권 분량을 한 부에 담아 매달 1부씩 공개할 예정인 토지는 오는 26일 2부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토지는 1969년 첫 연재 이후 43년간 여러 판본을 거치며 생긴 오류를 바로잡은 결정판이다. 현재 마로니에북스에서 출간, 판매 중인 도서를 기반으로 오디오북을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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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 위지윅스튜디오와 MOU 체결... IP 확장 속도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위지윅스튜디오와 소설 IP 영상화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세계적 수준의 CG·VFX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지난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이래 전략적인 기업인수합병을 통해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그룹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번 MOU는 리디 오리지널 소설 브랜드 ‘우주라이크소설’ IP와 위지윅스튜디오의 영상 솔루션을 활용해 킬러콘텐츠를 탄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리디의 오리지널 소설IP를 바탕으로 영상화 등 트랜스미디어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리디는 심너울 작가의 ‘달에서 온 불법 체류자’ 작품의 영상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달에서 온 불법 체류자’는 사람들이 정신 접속, 중력 조절 등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린 SF 소설로,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원작의 상상력을 뛰어넘는 영상 제작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 출시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가 ‘고객 서비스 CDP(CDP for Service)’를 새롭게 출시했다.​

디지털 소비 시대에 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과 고객 신뢰 구축을 위한 새로운 제품인, ‘고객 서비스 CDP’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개인 정보가 보호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실시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직이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초개인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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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고객 여정’은 앱, 웹사이트, 매장 방문, 이메일, 문자 메시지, 제품 자체의 알림 메시지, 소셜 게시물을 비롯한 여러 접점에 걸쳐 파편화되어 있어 ‘고객 중심(Customer Centricity)’ 경영을 달성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렵다. 고객은 기업이 고객을 잘 알아주기를 기대하지만, 실상은 마케팅 팀, 영업 팀 및 고객 서비스 팀 전반에 걸쳐 흩어져 있는 고객에 대한 서로 다른 관점과 데이터 때문에, 긴밀하게 연결된 ‘고객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트레저데이터의 새로운 ‘고객 서비스 CDP(CDP for Service)’는 모든 음성, 채팅 및 디지털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고객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웹 및 모바일 브라우징, 마케팅 캠페인, 사전 구매, 사전 고객 서비스 및 매장 내 고객 상호작용에 대한 풍부하고 관련성 높은 데이터를 컨택 센터 담당자들에게 제공한다. 컨택 센터와 같은 고객 접점에 있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들은 실시간으로 올바른 고객 데이터에 접근해 보다 적절한 추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해결 시간을 단축하며,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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