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원두데일리’, 스페셜티 전문 ‘테일러커피’, ‘커피리브레’와 파트너십 체결

2021-08-30 13:13: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피 구독경제 서비스 '원두데일리'가 스페셜티 제품군을 강화한다.

원두데일리를 운영중인 오피스 전문 원두구독 및 커피머신 렌탈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는 국내 최초의 맛집 안내서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커피리브레, 테일러커피 2곳과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전했다.

스프링온워드는 ‘사무실에서 즐기는 유명 카페 커피’라는 컨셉 아래 SNS상에 회자되는 인기 로스터리 및 커피숍 원두를 소비자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 해주는 원두데일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급 원두커피가 사내 복지의 주요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면서 서비스 론칭 불과 1년여만에 가입 고객사 450여곳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테일러커피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뛰어난 커피 맛으로 서교동과 연남동을 잇는 홍대에서 이름을 알린 유명 카페다. 서울에서 6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2월에는 전국의 맛집, 디저트 카페들이 모여있는 더현대서울에도 매장을 오픈했다. 테일러커피에서는 로스팅 랩에서 전문 바리스타가 독일 명품 로스터기인 프로밧을 사용해 섬세하게 조율된 고품질의 원두를 생산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원두는 에티오피아, 코스타리카, 니카라과 원두를 블렌딩해 과일의 복합적인 풍미와 산미, 과일시럽 같은 단맛이 어우러지는 ‘배드블러드’, 그리고 초콜릿과 고소한 너트의 조합으로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커피맛을 음미할 수 있는 ‘버티고’ 2가지며, 두 제품 모두 오는 10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스프링온워드는 새롭게 입점 계약을 체결한 커피리브레와 테일러커피를 포함해 총 14개 로스터리 및 카페 전문점들과 손잡고 있다. 지난달에는 레트로 감성 카페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원두를 제공해 커피 매니아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테일러커피 이상민 대표는 “테일러라는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재단사가 맞춤 옷을 제작하듯 커피 또한 고객분들이 편안하게 드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다”며, “직원들이 커피를 통해 지쳐있는 기분을 전환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테일러커피만의 고품질 스페셜티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