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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분기 영업이익 1742억원...전년 동기 대비 0.3% 감소

2021-08-12 18:40:21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로이슈 심준보 기자] 크래프톤이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593억 원, 영업이익 1,742억 원, 당기순이익 1,413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9% 증가, 0.34% 감소, 16.59% 증가한 수치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한 4,593억 원을 달성했다.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인게임 수익화에 힘입어 PC 및 모바일, 콘솔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 게임 매출액은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분기 과금 유저층이 확대되며, 역대 최고치의 게임 내 ARPU(가입자 당 평균매출)를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1,7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3.3% 감소했다. 이는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로 성장 유지에 박차를 가한다. 8월 11일 기준 2,7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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