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안랩,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진행

2021-06-20 09:48:21

안랩,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안랩이 6월 18일(금)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학생 9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번 ‘라이브(Live) 견학’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는 철학을 실천해 온 안랩의 역사와 다양한 보안 직무를 소개하고, 참가 학생의 관심 분야와 요청을 반영한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링에는 안랩 악성코드 분석,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호 컨설팅 직무 실무자와 채용 담당자가 참여해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했다. 이어진 랜선 사옥투어에서는 견학 진행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하며 주요 업무 공간, 휴게 시설, 제품 ∙ 역사 전시관 등을 일인칭 시점으로 둘러보는 경험을 제공했다.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이일구 교수는 “2019년 오프라인 견학에 이어 이번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견학에 참여했는데 공간이나 인원수 제한이 없고 실시간 채팅도 가능해 좋았다”며 “특히 학생 개개인의 관심 분야가 반영된 맞춤형 직무 멘토링이 제공되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랩 사회가치실현팀 인치범 상무는 “지난해부터 현재(2020.3~2021.6)까지 국내외 학생 등 4,924명(대학생 1,082명)이 온라인 ‘라이브(Live)견학’에 참여하며 비대면 기업 탐방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측과 학생들의 높은 수요를 실감하고 있다.”며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학과의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