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한컴그룹,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 공개

2021-06-03 10:44: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이하 한컴그룹)이 디지털로 쉽고 간편하게 금을 사고팔 수 있는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를 사전 공개했다.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통해 바우처를 발행하는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는 금을 쉽고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금 유통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실물 금을 대체하는 ‘골드 바우처’를 통해서 모바일 앱을 통해 금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이다.

골드 바우처는 한컴페이를 통해 현금구매가 가능하며, 실물 금을 보유한 사람도 자신의 금을 ‘골드 바우처’로 쉽게 교환할 수 있다. 실물 금을 대신하는 골드 바우처를 통해 금을 거래함으로써 실물 금 거래 시 부과되는 부가세는 없앴으며, 거래수수료율도 낮춰 거래에 따른 사용자들의 부가적인 비용 부담을 줄인다는 전략이다.

한컴그룹은 오랫동안 이어져 온 오프라인 중심의 금 거래 프로세스를 ‘아로와나 골드 바우처 서비스’를 기점으로 온라인 중심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프로세스로 탈바꿈시킴으로써, 대중적인 금 유통 시장을 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우선으로 오는 30일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