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한빛드론,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와 상호 기술업무협약 체결

2021-04-23 14:19: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빛소프트 계열사인 종합 드론 관련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와 '상호 기술업무 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림분야 드론기술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한빛드론은 특히 산불, 산사태, 병해충 등 산림재해 예방·관리 및 나무심기, 숲 가꾸기, 벌채 등 산림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한빛드론은 실무 현장에서 첨단 드론을 원활히 운용할 수 있도록 교육, 장비 점검, 컨설팅, 기술검증 협력 지원 등 다각도의 협업에 나설 방침이다. 한빛드론의 거의 모든 직원은 전문 드론 국가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정부기관 및 지자체, 민간기업에 맞춤형 드론 솔루션을 공급하고 지속적인 컨설팅과 매니지먼트 서비스가 가능하다.

산림항공본부는 산림항공 드론비행 훈련센터 운영을 통해 산림분야에 특화된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산림청 스마트산림재해대응단 및 국립산림과학원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기획·교육·연구개발 등 산림드론 발전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산림드론 활용 기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한빛드론은 첨단 농업용 드론인 'DJI AGRAS T10', 'DJI AGRAS T20', 'DJI AGRAS T30' 등 올해 출시한 신제품을 적극 확용할 방침이다. 해당 농업용 드론들은 이전 세대 제품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사람의 손길이 닿기 힘든 지역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국가 산림자원 보전을 위한 산림청 산림항공본부의 사업에 당사가 기술협업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는 미래 드론 시장의 비전을 제시하는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서, 그 동안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지식과 정보를 교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