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아프리카TV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 21일 첫 선

2021-04-21 19:28: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21일(수) VR HMD(Head Mounted Display·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이하 HMD) 기기를 통해 아프리카TV의 음악 BJ에게 노래 코칭을 받거나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상현실 콘텐츠인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BJ와 유저가 함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로 사람들에게 친숙한 노래방을 아프리카TV의 VR 플랫폼 ‘AfreecaTV VR 플레이어’를 통해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VR HDM 기기만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는 이용할 수 있는 AfreecaTV VR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크게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음악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에게 1 대 1로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것처럼 직접 노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노래방 모드에서는 BJ와 듀엣으로 노래를 한 소절씩 부를 수 있다. BJ와 함께 부른 자신만의 음원을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프리카TV는 이렇게 제작된 음원으로 참가할 수 있는 노래 대회 등 추가적인 콘텐츠들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