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AI상담봇 도입과 챗봇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마치고‘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AI상담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직원에게 연결해 준다. AI상담봇이 단순 상담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고객 대기시간이 단축돼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직원이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AI상담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직원에게 연결해 준다. AI상담봇이 단순 상담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고객 대기시간이 단축돼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직원이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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