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기아차, 새 로고 공개…미래 향한 변화의 시작

2021-01-07 10:05:17

기아자동차 신규 로고.(사진=기아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 신규 로고.(사진=기아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기아자동차가 기업의 상징인 로고를 새롭게 변경하면서 미래를 향한 첫발을 내딛었다.

기아차는 지난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고,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기아차에 따르면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플랜 에스)’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새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Symmetry) ▲리듬(Rhythm) ▲상승(Rising) 등 세 가지 디자인 컨셉으로 개발됐다.

이 중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두 번째 컨셉인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듯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아울러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