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양건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분양

2021-01-06 14:46:49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주경 투시도.(사진=한양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주경 투시도.(사진=한양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양건설이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동에 들어서는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8세대 규모이며 이 중 194세대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석현동 일대는 굵직한 개발 호재와 쾌적한 주거 여건이 마련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목포시에 들어서는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약 4300억원의 사업지가 투입돼 총 199만여㎡로 조성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뿐 아니라 상업시설과 공원, 학교 등의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대규모의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됨에 따라 목포시의 신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풍부한 녹지가 근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대박산 자락에 둘러싸여 있어 탁월한 조망권과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인근에 나 있는 등산로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양한 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단지와 연결된 대양로 및 영산로를 통해 인근에 위치한 목포대양 산업단지, 목포삽진∙세라믹 산업단지 등으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가까운 목포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이동이 쉽다. 여기에 KTX 임성리역(예정)이 들어서면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가 들어서는 전라남도 목포시는 정부가 발표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는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상대적으로 대출규제도 덜하며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대규모의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인접해 있어 미래 가치가 높고 비규제 지역으로 규제 부담도 덜하다”며 “게다가 자연과 어우러진 입지로 쾌적성은 물론 교통망까지 잘 갖춰져 있어 투자 수요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에게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