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필수 건강기능식품은?

2020-12-18 17:56:23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필수 건강기능식품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칼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곧 다가올 겨울철 면역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으로,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각종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되지 않을뿐더러 감염돼도 빨리 치유된다. 하지만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0% 정도 떨어지기 때문에 특히 겨울철, 날씨가 추워질수록 면역력에 대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규칙적인 생활과 꾸준한 운동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지만,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보다 건강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줄 겨울철 필수 건강기능식품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면역력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D이다. 비타민D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로, 면역세포의 생성과 활성을 돕고 호흡기 질환과 같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에는 비타민D 결핍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과 상관관계가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면서, 비타민D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체내 합성이 가능하지만, 최근 야외활동이 줄어들고 일조량이 감소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D 결핍에 놓여있다. 미국 판매 1위 내셔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메이드의 ‘슈퍼D+ 아연 면역 콤플렉스’는 하루 한 알로 비타민D를 일일 권장량의 약 500% 제공하여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D 외에도 정상적인 세포 분열을 돕는 아연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및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까지 풍부하게 담아 겨울철 면역력과 기초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자동 생성된 설명홍삼 또한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홈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농축액을 스틱형 포장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100% 계약 재배한 6년근 홍삼만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하루 한 포를 통해 홍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인 3g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 생성된 설명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는 신체 면역력 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까지 위협한다. 겨울철 피부 면역력과 탄력 관리를 위해 먹는 콜라겐 제품을 추천한다. 콜라겐은 뼈와 피부를 이루는 주성분으로, 피부 진피층의 70%를 차지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뉴트리원의 ‘비비랩 더 콜라겐업 젤리’는 인체의 콜라겐과 가장 유사하다고 알려진 어류 추출 저분자 콜라겐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겨울철 피부가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 등의 부원료도 포함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