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한 해 동안 수고한 나를 위한 연말 셀프 선물 트렌드는?

2020-12-18 14:17: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사다난했던 2020년도 어느덧 열흘 남짓 남지 않았다. 특히 올해는 팬데믹으로 인해 모두가 힘든 한 해를 이겨낸 만큼, 타인을 위한 선물뿐 아닌 ‘나’ 스스로를 위로하는 ‘셀프 기프팅’ 소비 심리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외식이나 여행 등의 분야에서 소비가 줄어든 만큼 홀리데이 쇼핑으로 기분을 전환하겠다는 사람도 많다. 유통업계에서 연말연시를 기념해 내놓은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수고한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 따뜻한 감성의 일러스트가 담긴 패키지로 소장 가치가 높은 스킨케어 제품부터 쥬얼리, IT 제품에 이르기까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패키지에 가심비까지 갖춰 ‘셀프 선물’에 적합한 브랜드별 대표 홀리데이 아이템을 추천한다.

한 해 동안 마스크로 지친 내 피부를 위한 선물은 어떨까? 믿고 쓰는 베스트 셀러 아이템들이 연말 느낌 물씬 나는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소장 가치를 더한 키엘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에 주목해보자. 매년 홀리데이 시즌마다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여 왔던 키엘이 올해는 프랑스 리옹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마이테 프랑키’와 함께 했다. 마이테 프랑키와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키엘의 2020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키엘에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들을 1851년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오픈한 키엘 조제 약국 최초의 모습이 생동감 넘치게 표현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화려한 패키지와 향으로도 평소와 다른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물씬 줄 수 있다. 160년 전통의 스위스 럭셔리 브랜드 쇼파드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겨냥한 '러브 쇼파드 홀리데이 키트'를 한정 출시했다. 러브 쇼파드 홀리데이 키트는 장미향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러브 쇼파드 본품 100mL와 화려한 레드 글리터 클러치가 고급스러운 레드 패키지에 담겨 있는 구성이다. 러브 쇼파드 향수는 레드카펫 위 여배우에서 영감을 받은 화려한 분위기의 향수로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을 포함한 6가지 최상급 로즈 에센스를 메인 원료로 해 풍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다. 우아한 향과 관능적인 무드로 매혹적인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준다. 가격은 15만 9천원 대다.

특별한 아이템으로 연말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프리미엄 패션 주얼리 브랜드 로제도르에서 출시하는 ‘라이트 미(Light Me) 홀리데이 컬렉션’에 주목하자.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출시된 ‘라이트 미 홀리데이 컬렉션’은 중앙에 세팅된 브라운 다이아몬드가 포인트다.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다이아몬드가 영롱한 빛을 띄며 반짝여 룩에 포인트가 되며 세련된 무드를 자아낸다. ‘라이트 미’ 홀리데이 컬렉션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확실하게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으로 연말 중요한 모임 외에도 오피스 룩 등 어떤 상황과 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데일리 아이템으로 착용 가능하다.

소중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카메라에도 홀리데이의 감성을 담고 싶다면 한국후지필름이 출시한 올인원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와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홀리데이 한정판 '베이지 골드'를 눈여겨보자.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즉석카메라에 스마트폰 프린터 기능이 접목된 올인원 카메라다. 255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과 촬영 순간의 음성을 녹음하는 '사운드'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스마트폰 프린터인 인스탁스 미니 링크는 프린트 모드와 펀(fun) 모드, 비디오 프린트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차세대 스마트폰 프린터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한국후지필름은 베이지 골드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미니 리플레이와 미니 링크의 구매 고객 선착순 1천 명에게 특별한 홀리데이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의 포근한 분위기를 가득 담은 홀리데이 키트는 크리스마스 카드와 가랜드 6종, 포토프레임 4종 등으로 구성되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