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투자협회 “21대 국회, 자본시장 발전 위해 함께 나아가자”

2020-06-03 18:52:45

center
금융투자협회 나재철 회장1. 사진=금융투자협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21대 국회 개원을 축하하며 자본시장이 한층 더 밸류업(Value-Up)하여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지원하고 혁신성장 동력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제도·정책 건의와 더불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의 소통창구로서 외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금투협은 또한 최근 자본시장에서 많은 우려가 쏟아 진 것에 대해 가슴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자본시장의 신뢰회복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자율규제 기능과 투자자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은 “과거를 돌이켜보면, 70여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 자본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팬데믹 속에서도 역경을 잘 견디고 있다.”며, “앞으로 금융투자업계가 풀어나가야 할 많은 과제가 산적해 있다. 건전한 투자환경과 성숙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할 것이며, 국회, 정부, 국민, 금투업계 등 다방면으로 잘 소통하여 자본시장이 지속 발전 할 수 있도록 협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나재철 회장은 “지난 20대에서 여야 합의가 이루어 졌으나,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지 못하고 폐기된 법안들이 있다”라며 ”관련 법안들이 국민자산증식과 자본시장 발전에 꼭 필요한 법 개정안 들이어서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융투자협회는 21대 국회와 활발하게 소통해 국가 경제의 일부분인 금융투자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투자환경과 성숙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