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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언택트 시대’ 커뮤니케이션 강화한다

2020-05-28 15:37: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쇼핑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지난 27일부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언택트문화팀’을 신설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직원 간 협력사 간 대내외적 소통이 더욱 중요하게 되어 대표이사 직속부서로 신설, 비대면 업무 증가 등 근무 형태의 변화에 맞춘 다양한 소통문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상향된 지난 2월 27일에 종일/오전/오후 형태로 부분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지난 4월 6일부터는 원격근무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직책자와 방송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 재택근무체제로 운영 중이다.

‘언택트문화팀’ 은 신설과 동시에 상호존중 문화캠페인 ‘님과함께’ 를 시작한다. ‘님과함께’ 는 스스슥(3S, #Start∙#Say∙#Stick) 실천을 통해 언택트시대에 맞는 새로운 직장문화 만들기 캠페인이다.

‘#Start’ 는 ‘직장권위주의∙상명하복∙꼰대문화’를 타파하기 위해 이름에‘님’ 호칭을 붙여,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에 말해보는 것(#Say)이다.익숙해질 수 있도록 별도 제작한 ‘님’ 스티커를 전 임직원의 책상에 부착(#Stick)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작은 움직임이 모여 큰 흐름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것” 이라며 “공공기관의 공정함과 홈쇼핑의 트렌디함을 두루 갖춘 ‘공영쇼핑만의 기업문화’ 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활동을 펼쳐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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