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오윈, 지역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 무상지원

2020-05-28 15:12:15

오윈, 지역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 무상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카 커머스 앱 오윈(OWiN, 대표 신성철)이 지역 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을 무상 지원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오윈’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하는 ‘F&B(Food&Beverage) 드라이브 스루’ 파일럿 서비스를 오는 7월 24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취지로 파일럿 기간 동안 무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오윈의 ‘F&B 드라이브 스루’는 원하는 상품을 앱으로 미리 주문, 결제하고, 도착 예정 시간에 매장 앞에 도착하면 점원이 차 안으로 상품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차 창문을 통해 상품을 건네받기만 하면 된다. 앱 하나로 차 안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장 내 타인과의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수 있고 주문 대기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오윈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도입한 가맹점들은 오윈의 핵심 기술인 실시간 위치기반 솔루션을 통해 오윈 앱 주문 고객의 도착 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예상 도착 시간에 맞춰 준비한 상품을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드라이브 스루를 위한 별도의 물리적 공간이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차량이 지나갈 수 있는 공간만 근처에 있다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셈이다.

오윈 신성철 대표는 “올 하반기로 예정돼 있는 식음료 드라이브 스루 정식 서비스에 앞서 코로나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파일럿 서비스를 선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 오윈의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기술 지원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