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바쁜 일상에서도 여유를 찾는 백종원만의 자기관리 비결을 알려주는 콘셉트로, 요리 연구를 담당하는 1종원부터 ‘V4’ 레이드를 뛰는 100종원까지 각기 다른 역할을 맡은 1~100종원이 한 집에 산다는 황당한 설정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영상 말미에는 1~99종원을 관리하는 100종원이 거실에 모인 99명의 종원들과 함께 레이드를 뛰러 가는 장면을 다른 서버 이용자가 서로 오갈 수 있는 ‘인터 서버’에서 펼쳐지는 게임 속 대규모 레이드에 비유했다.
넥슨 IP4마케팅팀 나동진 팀장은 “1~100종원이 모두 수평적인 관계의 분신이라는 점을 잘 알리기 위해 백종원이 모든 장면을 직접 연기했다”며 “영상을 본 이용자들도 ‘V4’에서 생사고락을 함께 할 친구(종원)를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26일 오후 9시부터 9시 30분까지 루나트라에 등장한 백GM1~10을 스크린샷으로 찍은 후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60명)을 통해 ‘화려한 동료 계약서(5개)’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백GM 등장 시점 전후로 게임 내 공지를 통해 ‘쿠폰 번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Mr.Paik’s V4 솔루션’, ‘Mr.Paik’s SPECIAL PROMOTION’, ‘NEW WORLD VIETAN’ 등 다가올 이벤트 정보를 담은 ‘V4 BIG4’ 페이지에서는 백종원 광고와 인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모바일과 PC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V4’ PC 버전 출시를 예고했다. 실제 PC 버전 플레이를 담은 예고편 영상은 인기 캐릭터인 나이트가 델라노르 숲 등 게임 속 배경을 둘러보는 장면을 그대로 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V4 공식카페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