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에 따르면 이 업체는 기존 골프연습장 이미지를 탈피해,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탑골프(TOP GOLF)’ 지점을 미국 50여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탑골프’는 골프 연습은 물론, 게임, 식사 및 음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초대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연간 이용객이 2천만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플로리다주 올랜도 소재 ‘탑골프’ 매장을 시작으로, 약 2년동안 ‘탑골프’ 주요 지점에 1만 대가 넘는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를 완료했다.
LG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토대로, AV(Audio Video)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SAVI Controls)’, 탑골프의 시스템업체 ‘디엠 디지털(Diem Digital)’과 게임 시스템 업체 ‘탑트레이서(Toptracer)’ 등과 긴밀히 협업해 ‘탑골프’의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탑골프 최고기술책임자 앤드류 매콜리(Andrew Macaulay) 사장은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고 전했다.
LG전자 ID사업부장 이충환 상무는 “LG 사이니지를 활용한 탑골프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며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사이니지는 물론,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결합해 상업용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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